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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완벽정리

Beat. 2017. 7. 6. 13:35

안녕하세요.


회사를 다니다보면 이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
이직을 할 경우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경력증명서 입니다.


자신의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퇴사를 하고서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요.


금융 업무를 볼 경우도 필요하지만 회사에 직접 요청을 하면 난감한데요.


그래서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.


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




1. 인터넷에 "국민연금공단"을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.


그럼 하단에 공식홈페이지가 보입니다.


클릭해주세요.



2. 국민연금공단 메인페이지입니다.


개인 민원(조회/증명)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.



3. 개인 민원(조회/증명) 로그인 페이지입니다.






조회/증명 -> 가입증명서(국/영문)을 클릭해주세요.



4.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
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.



5. 로그인을 하시면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.


약관에 동의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


6. 그럼 가입증명서가 나옵니다.


프린터 발급, 팩스 발급 2가지가 있습니다.


원하시는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.


간단하죠?






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

감사합니다.